교육 목표
1. 교육 목표
  • 인재양성유형

    인성 및 전문지식과 실무를 겸비한 e스포츠전문가 및 게임산업 전문가 양성
  • 직무 역량

    • e스포츠 선수 역량
    • e스포츠 지도 역량
    • e스포츠 홍보 역량
    • 개발 역량
  • 학과교육목표

    - 바람직한 인성을 바탕으로 선수 또는 지도자의 전문성 함양
    - e스포츠 산업의 특수성을 이해하며 e스포츠 홍보 역량 함양
    - e스포츠 전문가로서 비판적 사고와 윤리성 함양
    - 게임제작자로서 지식과 개발 역량 함양
2. 인재양성의 목표

158명의 프로게이머와 e스포츠 전문가를 배출한 2007년 국내 최초로 개설된 최초의 e스포츠학과
300평, 120석 규모의 관중석 보유, 학과 전용 아레나 실습실 보유
학과주력 교육과정 : 프로게이머 양성, 전문 방송 인력, e스포츠 지도자, e스포츠 전문 산업인 양성
취헙 후 진로 : 프로게이머, 지도자, 전문 방송인, 방송 콘텐츠 제작자, PD, AD, 미디어 편집자, 매니저, 에이전시, 연구자 등

  • 대학의 교육목표

    • 도의 교육

    • 협동 교육

    • 직업 교육

  • 학과 인재양성 목표

    • 도덕적 자질을 갖춘 e스포츠 전문인 양성

    • 산업체와 지역 사회에 기여하는
      e스포츠 전문인

    • e스포츠 전문기술을 구비한 실무형
      e스포츠 전문인 양성

  • 학과 교육목표

    • - 자아실현, 사회봉사, 직업인성관 함양

    • - 지역사회 교류 활성화
      - 산업체와 교류 강화
      - e스포츠 문화선도

    • - 산업체가 요구하는 실무형 기술인 양성
      - 산, 학, 연 연계 현장감 제고, 실무능력 배양

3. 교육목표 달성 전략

1
STEP

  • 창의적 소양을
    갖춘 인재양성
  • 전인(全人)적 인재양성
  • 창의적 사고와 전략적 사고를 기반으로 문제 해결능력을 함양하고, 이를 바탕으로 드림 소사이어티 사회에서의 문제들 인식, 분석 및 해결할 수 있는 융·복합적 인재를 양성한다.
  • 사회문화의 패러다임 변화 및 사회적 현상을 이해할 수 있는 폭넓은 교양을 지니고, e스포츠 전문가로서 직업적 책임과 윤리적 챔임을 다하며 협동· 봉사를 할 수 있는 인재를 양성한다.

2
STEP

  • 통합적 사고력을
    갖춘 인재양성
  • 당면한 4차 산업사회의 요구의 부응하고 미래의 새로운 기술 발전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기 위하여, 학습을 계획 및 수행하고 다양한 e스포츠 문화 현상을 이해할 수 있는 통합사고력을 바탕으로 평생 교육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인재를 양성한다.

3
STEP

  • 창의적이고
    품격있는
    e스포츠 전문가
    양성
  • e스포츠 분야의 실제적인 업무에 필요한 창의적 방법 및 미디어를 사용할 수 있어 팬덤과 e스포츠선수들과 상호 간 원활한 소통의 채널을 열어 주고 창의적이고 편한 콘텐츠로 팬들에게 효과적인 프로바이더 역할을 충실히 수행할 수 있는 인재를 양성한다. e스포츠 분야의 창의적인 정신과 인내력 · 노력을 통해 최고의 경기력으로 무장한 e스포츠 선수와 지도자, e스포츠 운영자를 육성한다.